▲ [사진] 더필드 장성일(분) 교육대장이 ‘2015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수상 후 임덕기(분) 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육그룹 더필드 장성일 교육대장이 지난 7월 15일(수) 오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조직위원회’와 ‘뉴스에듀 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화랑인성교육연구소가 주관한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은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을 앞두고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 및 교육자 그리고 평소 올바른 인성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온 청소년들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상이다.
호랑이 극기훈련 교관, 하지만 교육 후에 꼭 다시 보고 싶은 교관 1위로 꼽히는 장성일 교육대장. 그의 인기비결은 교육생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교육신념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아울러 그의 교육철학인 예와 효, 정직과 책임, 존중과 배려, 소통과 화합은 인성의 주요 덕목들이다.
장성일 교육대장은 해병대 출신의 인성교육 전문가로 각종 인성·극기·신입사원 캠프를 열어 상호 존중과 배려의 리더십을 교육하고 있으며, 특히 ‘인성 행동훈련’이라는 청소년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의 인성개발과 자기계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선 장 대장을 비롯해 박홍근·서기호·신학용·안민석·유기홍·이우현 국회의원, 김선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김태원 한국연예예술학교 학장, 아동양육시설 송죽원 이화숙 원장, 김승룡 전남인터넷신문 대표, 언주중학교 김유빈 학생, 진명여고 김지민 학생, 서울대 이현우 학생 등 정치·시민단체·청소년단체·언론단체 인사들과 학생들이 수상했다.
한국인권신문 이광종 기자